대구동원초 제7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수상

대구동원초등학교(교장 조경숙)

입력시간 : 2019-11-19 11:04:32 , 최종수정 : 2019-12-04 10:42:09, 이동훈 기자
제7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수상
제7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수상


대구동원초등학교(교장 조경숙)는 11월 19일(화)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학생 자율 놀이를 중심으로 한 교육과정 운영 사례로 ‘제7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단체 부문 인성교육대상을 수상해 상금 1,000만원을 수여받았다.


동원초는 ‘더불어 교육과정’이라는 놀이 중심의 교육과정과 민주시민 역량강화 교육으로 학생들의 인성역량 함양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수업시간과 같은 40분간의 학생 자율놀이 시간을 운영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같은 놀이를 중심으로 학생이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하는 교육과정을 사례로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으로 인성교육 우수학교 교육부장관상도 수상했다.


이번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은 동원초의 인성교육 운영 사례에 대해 1~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수상이 결정되었으며 놀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과정을 수년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조경숙 교장은 “우리 학교의 ‘더불어 교육과정’은 여러 선생님들의 인성교육에 대한 의지와 노력이 없었다면 가능하지 않았을 것이다. 이번 수상이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다. 우리 학교의 인성교육 운영사례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여러 학교에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Copyrights ⓒ 패트론타임스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