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중, 청(소년) 보(드게임) 리(더) 양성과정 및 페스티벌 운영

즐거운 보드게임으로 청소년 리더가 될래요

상도중학교(교장 이애영)

입력시간 : 2019-11-20 08:32:13 , 최종수정 : 2019-12-04 10:17:09, 이동훈 기자
청(소년) 보(드게임) 리(더) 양성과정 및 페스티벌
청(소년) 보(드게임) 리(더) 양성과정 및 페스티벌


상도중학교(교장 이애영)는 11월 18일(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청(소년) 보(드게임) 리(더)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의 ㈜이음교육원(한국보드게임콘텐츠연구회 소속)와 연계하여 운영되었으며, 학생들이 즐거운 놀이 문화를 경험하고 다양한 놀이활동과 보드게임를 활용하여 친구, 가족과의 어울림, 이웃과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리더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존감, 자기주도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9월부터 매주 월요일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16차시 동안 슐런, 얌슬렘, 팅팅퍽, 시냅스 챌린지 등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적용·실습하는 청소년 보드게임 리더 양성과정에 참여한 후 마지막 시간으로 학생들이 선생님, 친구들을 초대해 보드게임 체험테이블과 미니대회를 진행하는 리더로 활동하는 청(소년)보(드게임)리(더)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선생님, 학우들과 교류·소통하고, 여러 사람 앞에서 보드놀이를 설명하고 주도적으로 활동하는 경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리더십, 자신감, 자기주도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었다.


청소년 보드게임 리더 양성과정 참여 후에는 보드게임을 활용해 친구, 가족, 이웃, 지역사회에서 함께할 수 있는 봉사활동으로 활동 범위를 확장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아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한 3학년 김지희 학생은 “청보리 페스티벌을 통해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그동안 열심히 배우고 준비한 보드게임 리더 활동을 알려주고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정말 뿌듯했다.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나 경로당을 찾아가 보드게임을 활용해 꾸준한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패트론타임스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