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의 팬심 분출 어디까지?

이시우 기자

작성 2020.07.03 13:52 수정 2020.07.03 13:52



중국 장쑤( 江苏)성 쑤첸(宿迁)의 한 교사가 지난 510일 중국의 인기 배우이자 가수인 샤오잔( 肖战)을 응원하는 영상을 인터넷에 올렸습니다.

 

그런데 이 영상은 여타 다른 팬들이 올린 응원 영상과 달랐습니다. 자신이 가르치는 아이들을 동원해 단체로 샤오잔을 응원하는 장면을 연출했고, 그것을 촬영해 올린 것이었습니다.

 

해당 동영상이 인터넷에 퍼지자 쑤첸시 교육 당국에 민원이 접수됐고, 당국의 조사 결과 사실로 밝혀져 교사는 정직 처분을 받았고, 해당 학교의 교장도 경고 조치를 받았습니다.

 

허난(河南)성 샤이(夏邑)라는 곳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었는데, 이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응원하는 데 아이들을 동원할 뿐 아니라, 수업에 사용해야 할 기자재로 스타의 영상을 보여주거나, 자기가 왜 그 연예인을 좋아하는지 장시간에 걸쳐 아이들에게 설명하는 등 '덕질'을 해 대는 개념 없는 교사들이 상당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과도한 팬심 분출에 제동을 건 연예인도 있습니다.

 

중국 유명 배우 후거( 胡歌)의 팬들은 후거가 출연한 영화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84만 위안(14270만 원)을 모았는데, 후거는 '자신은 특수한 방식으로 인기를 만들어내고 싶지 않다'고 말하면서, '연기나 작품의 성공과 실패를 스스로 책임지고 감수해야 승리를 해도 영예롭고, 실패하더라도 창피하지 않다'며 팬들의 지원을 거절했습니다.



뉴스 제공: 뉴젠IP컨설팅(www.newgenip.com) 김인숙 대표

Copyrights ⓒ 패트론타임스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시우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북즐뉴스